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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[일반] 가지의 영양
이름
노수명
작성일
2016-11-01

가지의 영양

가지는 대부분 수분(93%)으로 되어 있고,

비타민이나 무기질의 함량도 낮아 영양가가

낮은 식품으로 인식되어 왔다. 그러나 최근

연구에 따르면,

미국 텍사스대학에서 가지가 혈중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시킨다는

보고 가 있고,오스트리아에서도 동맥경화를 방지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

되었다.

일본에서는 가지주스가 암의 전조가 되는 세포의 손상(염색체이상)

억제 한다는 실험 결과가 발표되었다.

 

가지요리 하면 쪄낸 뒤 양념하여 무치거나 볶아 먹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요리 종류가 의외로 많다.

 

가지튀김

 

 

[재료 : 다진 돼지고기, , 부추, 생강, 소금, 참기름, 후추, 가지,

튀김가루, , 간장, 식초, 고춧가루]

 

1) 재료는 모두 잘게 썰어준다.

2) 다진 돼지고기 1, 1, 부추 약간, 생강은 손가락 한마디~

3) 튀김가루는 종이컵 1개정도 넣고 소금 간을 하고 참기름 약간 넣는다.

4) 재료 모두 힘있게 섞어주면 소 완성!

5) 가지를 썰어 가운데 칼집 넣어 만든

소를 넣는다.

6) 튀김가루 1, 물 적당히 섞어

튀김옷 완성!

7) 기름은 팬의 2/3정도 채우고 온도

가 오르면 가지 넣어 튀겨낸다.

8) 간장, 식초, 고춧가루로

초간단 소스까지 만들면 완성!

 

군자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가지의 영양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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