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  •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.
  •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.
  •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.

군자초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

메뉴및 홍보영역

홈&사이트맵

  • 메인페이지로
  • 등교하기
  • 사이트맵
  • 팝업존
메인이미지

본문영역

글읽기

제목
[일반] 5학년 영어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_1차
이름
이정윤
작성일
2019-07-12

*학습 주제: 음식 주문하기
*교육과정 핵심성취기준: 그림, 실물, 동작에 관해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.
*학습 목표: 음식을 주문하는 말과 음식 설명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할 수 있다.

<단계별 수업내용>
*배움 열기: 위두랑 투표기능을 활용하여 선정된 노래(챈트)를 Warm-up으로 부른다.
*Real Talk :디지털 교과서 속 영상을 보며 표현을 익힌다. (자신의 수준에 맞게 대본보기, 해석보기 활용)
*Talk Together: 다양한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하는 연습을 한다. 짝과 함께 충분히 연습 후 녹음 기능을 활용하여 스스로 평가하고 점검한다. (녹음 파일을 위두랑-모둠방1에 공유하고 서로 피드백 해주기)
*Play Together: 노트 기능을 활용하여 모둠별로 음식 메뉴판을 직접 만들어 본다. (완성된 메뉴판 위두랑-모둠방2에 공유) 다른 모둠(짝모둠)과 함께 서로의 메뉴판을 보며 음식을 주문해본다. (활동 영상을 촬영하여 위두랑-모둠방3에 공유)
*배움 확인: 디지털 교과서의 스스로 해요(Quiz)를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해결하고, 주요 표현을 다시 복습한다.
*과제 제시: 위두랑에 답글 달기(자신의 녹음을 다시 듣고 잘된 점과 아쉬운 점 쓰기, Play Together 활동에서 공유한 영상들을 보며 서로 배움 나누기)
군자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5학년 영어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_1차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다음글
2019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지도안(5-1)
/ 현정석
2019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지도안(5-1)
이전글
2019디지털교과서 활용 지도안(해안선의 특징 알기)
/ 심현웅

퀵메뉴

퀵메뉴
  • 글씨크기 크게
  • 글씨크기 원래대로
  • 글씨크기 작게
top으로 가기

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